2023년 인스타그램 현황 & 특징 & 마케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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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3.05.23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219 댓글 0본문
와이즈앱 리테일 굿즈가 지난 4월 SNS 앱 사용자 변화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는데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2,167만명으로 역대 최대 사용자수를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10명 중 4명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전년 4월 1,906만명에서 올해 4월 2,167만명으로 약 261만명이 증가한 셈입니다.
인스타그램 특징
첫째 ▶ 빠른 시간 내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다른 플랫폼은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해 어떤 방향성을 갖고 글을 쓰거나 영상을 제작할지 등
시간이 소요되는 반면 인스타그램은 사진 및 영상 / 해시태그만으로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콘텐츠 발행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둘째 ▶ 검색 기반으로 정보 전달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정보나 궁금한 점이 있을 때 검색을 하게 되는데요. 이제 사용자들은 구글이나 네이버로
검색을 하지 않고, 관심이 있는 분야를 인스타그램에 검색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검색 기반 채널의 특징은 관심 분야의 키워드를 통해 유입되어 분명한 목적이 있다는 것입니다.
셋째 ▶ 빠르게 바이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나 소통이 활발한 사용자가 어느 장소에 방문한 후 긍정적인 내용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다면 계정을 팔로잉 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관심을 보이게 될 것 입니다. 그렇게 방문한 사용자들은 또 후기를 남기고 점차 후기가 쌓여 사람들에게 노출되며 빠르게
바이럴 효과를 낼 수 있겠죠?!
넷째 ▶비즈니스 채널 강화
인스타그램에 비즈니스 계정 운영이 가능해짐에 따라 웹사이트 링크 추가, 기업용 프로필, 연락하기 버튼 등을 넣을 수 있고, 인스타그램 내의 게시물 홍보가 가능하고 노출수, 도달, 웹사이트 클릭 등의 인사이트도 볼 수 있도록 비즈니스 계정에 문을 열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첫째 ▶ 인플루언서 광고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시장이 확장됨에 따라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계속해서 인기를 끌고있는데요. 보고서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인플루언서로부터 노출된 여행지, 의류, 식료품,
미용제품 등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70%의 이상의 브랜드가 마케팅 전략으로 인플로언서를 활용하고 있으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형태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둘째 ▶ 인기게시물 노출 마케팅
인스타그램의 활용도가 높아지며 인스타그램으로 정보를 얻기 위해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다양한 정보 습득 및 제품을 구매하는 사용자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아무리 많은 게시물을 업로드
한다고 해도 게시물 도달률이 오르지 않는다면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노출 마케팅을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인기게시물 상단에 게시물이 노출된다면 해시태그 검색 후 많은 사용자들에게 보여지게 되는데 이러한 노출이 계정으로 유입되어 콘텐츠에 대한 반응 및 팔로워 증가에도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셋째 ▶ 숏폼 콘텐츠 릴스 영상 제작하기
짧은 길이의 재치와 센스가 담긴 광고 영상은 광고를 보고 있다는 느낌보다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시청한다고 느끼며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의 릴스 영상은 복잡한
프로그램으로 제작하는 것이 아니고 누구나 쉽게 제작할수 있어 핵심이 담긴 패러디나 상황극을 기획 한다면 사용자에게 다양한 반응을 끌어낼 수 있겠죠?!
오늘은 마멘토와 2023년 인스타그램 사용자 현황 및 특징과 마케팅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인스타그램에서 지속적인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소통을 하며 나의 계정이 활성화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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