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어떠한 마케터 인가요? 마케터 종류 NO.4 > 마케팅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자료실

당신은 어떠한 마케터 인가요? 마케터 종류 NO.4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12.15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55 댓글 0

본문




혹시 마케팅이 제품을 홍보하고 광고하는것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오늘의 글을 눈여겨 봐주세요.

오늘 마케팅 경영상식 중 마케터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며 넓어지는 마케팅 범위에 맞춰 변화된 마케터 업무에 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에 앞서 마케팅이란?

 기업과 기업의 제품, 서비스를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홍보하기위한 전략을 말합니다.



매출향상을 위해서 다양한 전략을 포함하고 있는 영역이며 또 반드시 필요한 영역이라고 할수있는데요.




단순한 마케터가 아닌 마케팅에도 여러가지 마케터가 존재합니다. [사진출처: 구글]




즉,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홍보가 되지 않는다면? 소비자가 그것을 알지 못하니, 고객이 될수 없겠죠.

다양한 매체들이 늘어남과 동시에 매체들을 통한 마케팅 범위가 넓어지며 마케터의 전략과 전술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NO.1 데이터를 활용하여 최적의 마케팅 만들다: 퍼포먼스 마케터


우선 퍼포먼스 마케팅은 광고홍보를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설계방법을 기업의 방향을 최적으로 맞추는것을 말합니다.

넘쳐나는 온라인광고 속에서 데이터를 수치화하여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는것을 큰 목적으로 하는데요.

어플리케이션, SNS, 설문, 광고 등 다양한 데이터들을 융합하여 고객 데이터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행동양식을 분석합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에 최적의 마케팅을 이끈다고 말하는 퍼포먼스 마케터 [사진출처: 구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에 고객의 기호를 파악할 수있고, 고객의 이용 채널을 분석하여 자사 제품을 가장 효율적으로 홍보 할 수있는 매체와 광고 방식을 선정할수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최적의 마케팅을 이끄는 마케터를 '퍼포컨스 마케터'라고 부릅니다.




NO.2 퀄리티 높은 콘텐츠로 승부한다: 콘텐츠 마케터


우리가 익히 아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마케팅 채널에 콘텐츠를 제작하고 개시하는 마케터를 말합니다.

글, 영상, 사진, 포스터, 카드뉴스, 음악 그리고 밈까지! 콘텐츠로 활용하는 마케팅이 다양한데요.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창출해야하는 점은 콘텐츠 마켓터의 핵심입니다. [사진출처: 구글]


콘텐츠 마스터는 제품과 서비스를 명확하게 전달하면서도 기업의 경영철학까지 전달할 수있는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마케팅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NO.3 구매욕구를 자극시키다: 바이럴 마케터


온라인에서 접하는 키워드광고, 배너광고가 이에 해당합니다. 바이럴 마케터는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광고 효과를 내기 위하여 온라인에서 자주 사용하는 홍보물을 제작하여 이를 확산시키는 마케터를 말하는데요.


블로그나 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요하는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정보를 접할 수있도록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을 수행합니다. 바이럴 마케터가 놓치면 안되는 핵심은 기업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바양으로 상품을 홍보하고 구매를 유도하는것이 중요하죠.



구매욕구를 자극시키는 바이럴 마케터 [사진출처: 구글]



일방적으로 노출되는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클릭 즉,선택에 따라서 노출의 유무가 결정되기때문에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터의 수행능력이 중요하답니다.




NO.4 친근감과 신뢰도를 끌어올리다: 브랜드 마케터



브랜드 마케터는 브랜드의 특징을 부각하며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광고활동을 수행합니다.


기업의 경영철학을 녹여낸 스토리텔링을 통해서 기업을 이해할 수있도록 하거나, 영상과 이미지 등 가시적인 요소를 내새워서 브랜드 스토리를 담는 등 기업을 감정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하는데요. 기업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특정한 느낌을 가지곤하느데요.



친근감과 신뢰도를 끌어올려야하는 브랜드마케터 [사진출처: 구글]



편안함, 혁신적, 정의로움, 신뢰적, 창의성 등 소비자는 다양한 감정으로 브랜드를 인식하고 기업을 풍부하게 이해할 수있습니다. 감성을 표현하는 마케팅 방식이기에 마케터의 역할이 중요하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어떠한 마케터이신가요?


고객의 흥미를 끌어내고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해야하는 마케터들의 역할을 잘 알아보셨나요? 

마케터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효율적인 마케팅과 창의적인 광고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식 본문 스크랩 외 콘텐츠 불법 사용을 금지합니다.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N사 광고 실력으로 보여드리는 전…
    • N사 플레이스 지도 최적화노출 전… N사 플레이스 지도 최적화노출 전문 국내최저가 개발사입니다 플레이스 노출 7일안에 100% 확실하게 해결해드립니다 대행사분들,실행사분들,자영업자대표님들 확실하게…
    • N사 플레이스 지도 최적화노출 전… N사 플레이스 지도 최적화노출 전문 국내최저가 개발사입니다 플레이스 노출 7일안에 100% 확실하게 해결해드립니다 대행사분들,실행사분들,자영업자대표님들 확실하게…
    • 트래픽 찾고 있으시다면 고민하지마… ★국내에서 저희보다 싼 곳 없습니다★ ★미친실행사가 모두 해결하겠습니다★ ▶리워드앱 트래픽,저장하기 최저가 ▶플레이스 1페이지 월보장 최저가 ▶…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자료실

마케팅자료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375 키워드광고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50 0 7
374 네이버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46 0 6
373 광고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5 0 39
372 키워드광고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5 0 39
371 네이버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5 0 44
370 키워드광고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4 0 31
369 네이버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4 0 24
368 키워드광고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48
367 네이버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43
366 페이스북 MANTAID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35
365 광고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37
364 키워드광고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31
363 네이버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34
362 블로그 no_profile 오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34
361 키워드광고 no_profile 오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39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쿠팡슬롯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